[신상품] KB금융그룹 'KB 영 유스(Young Youth) 패키지'
[신상품] KB금융그룹 'KB 영 유스(Young Youth) 패키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금융그룹은 만19세 미만의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솔루션인 'KB 영 유스(Young Youth)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상품 패키지에는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자산운용, KB생명보험 등 KB금융그룹 4개 계열사의 상품이 담겨 있다.

'KB 영 유스 패키지' 상품은 'KB 영 유스 통장(어린이·청소년)', 'KB 영 유스 적금', 'KB국민 영 유스 체크카드(20일 출시예정)', '(무)KB 영 유스 자녀사랑건강보험(보장성)', 'KB 온국민 TDF 2050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 C-Y클래스', 'KB 영 유스 증여예금', 'KB 금지옥엽 신탁', '주택청약종합저축' 등 총 8가지로 구성됐다.

KB금융은 어린이·청소년 (Young Youth) 고객층의 금융 니즈 충족을 위해 지난 8월, 미성년 자녀를 둔 학부모와 중·고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조사에서 어린이·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가 금융상품 가입을 고려하게 된 동기로는 △자녀의 경제적 미래를 준비해 주려고 △자녀에게 금융거래에 대해 알려주려고 △용돈 저축 통장이 필요해서 등으로 조사됐다.

또 가입을 선호하는 상품으로는 적금, 보장성보험, 청약통장, 정기예금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중·고등학생의 경우 △용돈 사용 시 체크카드 사용 니즈가 크며, △카드 혜택을 고려해 '직접'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KB금융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자녀를 둔 부모와 어린이·청소년 고객의 금융생활 패턴과 금융 니즈 등을 분석해 어린이·청소년 전용 상품인 'KB 영 유스 패키지'를 설계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부모의 금융 니즈와 청소년 고객의 금융생활에 부합하는 입출금통장, 적금, 체크카드, 보험, 펀드, 예금, 신탁 등을 출시했다"며 "자녀의 시기별 특화상품으로 패키지를 구성해 필요 시 부모는 물론 자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