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준중형 해치백 'K3 GT' 공개… 내달 국내 출시
기아차, 준중형 해치백 'K3 GT' 공개… 내달 국내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 전용 디자인 채용 다이내믹한 이미지 강화
K3 GT 전측면부 (사진=기아자동차)
K3 GT 전측면부 (사진=기아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1.6 터보 엔진과 7단 DCT를 적용한 기아차 K3 GT가 공개됐다. 기아자동차가 한층 강력해진 심장과 다이내믹한 디자인 감성으로무장한 ‘K3 GT’ 라인업을 13일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올 뉴 K3가 연비 중심의 경제성과 실용 성능에 중점을 뒀다면 K3 GT 라인업은 펀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주행 성능 및 엣지 있는 비주얼 요소로 차별화된 상품성을 선사한다.

K3 GT는 업스케일 퍼포먼스 콘셉트로 개발됐다. 역동적 주행 감성에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대거 도입해 스포티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변신을 가졌다. 

전면부는 그릴 안쪽에 레드포인트와 GT엠블럼을 적용해 강인한 인상이 느껴지는 다크크롬 라디에이터그릴을 적용 해 차별화를 뒀다. 또한 18인치 레드 포인트 전면가공휠로 역동적인 느낌의 측면부 디자인을 선보였다. 후면부는 블랙 하이글로스 리어스포일러, 리어디퓨저, 듀얼 머플러를 장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K3 GT 후측면부 (사진=기아자동차)
K3 GT 후측면부 (사진=기아자동차)

K3 GT 5도어의 후면부는 슬림한 테일 그래픽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기존 올 뉴 K3 4도어 모델에서 선보인 스포티한 디자인을 계승해 5도어에서 보기 힘든 역동적 이미지를 연출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업스케일 퍼포먼스 세단 K3 GT로 기존 준중형 세단 이상의 다이내믹한 감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