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GT, 다양한 콘텐츠에 어린이 청소년들 '북적'
전남 GT, 다양한 콘텐츠에 어린이 청소년들 '북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들이 아나운서 서승현에게 모터스포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권진욱 기자)
어린들이 아나운서 서승현에게 모터스포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권진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대한민국 최대의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이자 자동차 복합 문화축제인 '2018 전남 GT'가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영암 국제자동차 경주장에서 개최된 가운데 다양한 콘텐츠로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올해 전남 GT는 지금까지와 달리 경기 외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해 경기장을 단순히 경기를 보러 오는 곳이 아닌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해 다채로운 콘텐츠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웠다. 

이러한 변화는 아무런 호기심과 관심을 줄 수 있는 콘텐츠가 없는 상황에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는 현실적이지 않다. 주관사인 이노션은 주말에 열리는 대회의 특성을 살려 어린이/ 청소년 가족들이 함께  주말 나들이 장소로 선택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판단에 레이스 뿐만 아니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구성해 모터스포츠를 재해석했다. 이외에도 첨단 산업과 결합한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도 마련했다. 

(사진= 권진욱 기자)
전남GT에서 마련한 체험존 프로그램 안내부스 모습 (사진= 권진욱 기자)

전남GT 첫날부터 경기장을 찾은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은 자가전력 푸드메이킹, 드롱체험 및 홍보부스, 모비스 주니어 동학교실, 원어민 서킷투어, 예스런던과 함께하는 롱 드라이브 챌린지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했다. 또 전세계 F1 개최국들의 대표 음식을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글로벌 푸드트럭을 설치한 월드 푸드 스트리트도 맛에 이끌린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평소 관심만 가졌던 관람객들은 투어링 택시 및 이벤트 런과 다양한 클래스의 택시타임에 참여해 레이싱에 대해 좀 더 친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내가 응원하는 드라이버가 직접 운전하는 차량에 탑승하는 택시 타임을 통해 레이스의 짜릿한 매력을 체험할 수 있었다. 또 평소 차를 좋아하는 DJ DOC (이하늘, 김창렬, 정재용)를 초정해 개회식 축하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권진욱 기자)
전남GT 개막전 모습 (사진= 권진욱 기자)

아울러 이번 전남 GT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에코 EV 챌린지는 지자체 최초로 서킷에서 개최됐다. 전기차 챌린지에는 현대 아이오닉 EV, 쉐보레 볼트 EV, 현대 코나 EV 등 총 9대가 출전해 서킷에서 한 시간 내구레이스를 진행했다. 서킷 에코 챌린지 랠리는 기존 연비를 생각해 일반 공도에서 진행했었는데 전남GT의 경우 F1 서킷을 가지고 있는 전라남도는 서킷에서 랠리가 가능하다고 판단해 새로운 전기차 랠리가 진행됐다.    

이날 경기장을 찾은 김 모씨는 "형식적인 프로그램보다는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는 것 같아 눈길을 끌었다. 모비스 주니어 공학교실과 원어민 서킷투어는 미리 알았더라면 우리 아이도 참여 시키고 싶을 정도로 현장학습이 될 정도로 유익해 보였다"며 "토요일 오후 가족들과 경기도 구경하고 즐기고 재미나게 구경했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