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캄보디아서 소비자금융·자동차할부금융 영업 시작
KB금융, 캄보디아서 소비자금융·자동차할부금융 영업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금융그룹이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KB 대한 특수은행'을 출범하고 자동차 할부금융 영업에 나선다.

6일 KB금융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지난 4월 'LVMC 홀딩스'(구 코라오홀딩스)와 조인트벤쳐 형태로 공동 인수한 'KB 대한 특수은행(KB Daehan Specialized Bank)'의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이날 출범식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등 KB금융그룹 관계자와 오세영 LVMC홀딩스 회장, 체아 첸토 캄보디아 중앙은행 총재 등이 참석했다.

'KB 대한 특수은행'은 'LVMC홀딩스'가 현지에서 조립 생산한 자동차와 딜러샵 판매 자동차 등에 대한 할부금융과 부동산담보대출을 양대 축으로 초기 영업에 나선다.

중장기적으로는 신용카드, 신용대출, 카드 프로세싱 대행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주요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지점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KB캄보디아은행)의 거래 고객과 제휴업체 등을 대상으로 체크카드 사업도 시작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캄보디아에서는 KB국민카드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이 지난 7월 현지법인의 스텅민체이 지점, 츠바암포 지점을 추가 신설하는 등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며 "KB 대한 특수은행과 KB캄보디아은행의 협업을 통해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상품, 소비자 금융상품, 카드상품 등 Full-line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