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국민 아이디어 통해 혁신 시작
가스공사, 국민 아이디어 통해 혁신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개방형 기술개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가스공사 사옥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가스공사 사옥 전경. (사진=한국가스공사)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이달 20일까지 '2019년 개방형 기술개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천연가스와 에너지 산업 관련 주제에 대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 또는 기업·대학·연구소·기관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기관과 '개인' 제안으로 구분된다. 분야는 △천연가스 산업 상·중·하류와 미래 에너지 분야 신성장동력 기술 △4차 산업혁명 대응기술 △융복합 기술 △기타 천연가스 관련 연구 등이다.

가스공사는 앞서 지난달 17일 발표한 '장기경영계획 KOGAS 2025'를 통해 앞으로 연구 수행체계를 '개방형 기술개발'로 전환해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있다.

이를 위해 천연가스와 에너지 분야 산·학·연 기술 수요와 국민 아이디어를 수렴해 신규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후보군을 발굴하고 개방형 기술개발 체계 수립에 적극 활용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가스공사는 설명했다.

가스공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한 아이디어를 오는 2019년 신규 연구과제 발굴 및 개방형 기술개발 추진계획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총 800만원 규모의 연구지원비와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