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순수 전기차 '더 뉴 EQC' 세계 최초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순수 전기차 '더 뉴 EQC' 세계 최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뉴EQC(The New EQC) 모습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EQC(The New EQC) 모습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E-모빌리티를 상징하는 'EQ'의 역사적인 첫 차 EQC가 베일을 벗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4일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전기차 브랜드이자 미래 모빌리티를 상징하는 EQ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더 뉴 EQC(The New EQC)'가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고 5일 밝혔다. 

2016년 파리 모터쇼에서 EQ 브랜드와 콘셉트카 '콘셉트 EQ(Concept EQ)'를 선보인 이후 약 2년 만에 출시된 더 뉴 EQC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포함, 새로운 전기구동화 제품과 기술 브랜드인 ‘EQ’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로서, 다임러 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상징적으로 구현하는 모델이다. 

더 뉴 EQC는 매끄럽고 깨끗한 디자인과 하이라이트 컬러를 통해 EQ 브랜드만의 디자인 철학인 진보적 럭셔리(Progressive Luxury)를 대변하는 독창성을 갖췄다. 

EQC의 각 축에 탑재된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300kW(408hp) 최대 토크 78.0 kg.m를 발휘한다. 최대 주행 가능속도는 시속 180km/h며, 0에서 100km/h까지 이르는 시간은 5.1초다. 또 110kW까지의 급속충전도 가능하다.  더 뉴 EQC는 각 차축에 콤팩트한 전기 구동장치를 달아 사륜구동의 주행 특성을 갖췄다. 

더 뉴EQC(The New EQC) 모습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EQC(The New EQC) 주행모습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탑재된 배터리는 다임러의 자회사인 '도이치 어큐모티브(Deutsche ACCUMOTIVE)'에서 생산한 최신 80 kWh리튬 이온 배터리로, 약 450 km 이상의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7.4 kW 용량의 온보드 차저(onboard charger)가 탑재돼 가정과 공공 충전소에서 완속(AC) 충전이 가능하다. 최대 110 kW의 출력으로 급속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충전 시 약 4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EQ만의 특징적인 요소들은 더 뉴 EQC에 탑재된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운전자는 MBUX를 통해 EQ 브랜드에 최적화된 내비게이션, 주행모드, 충전 및 출발 시간 등을 제어하고 설정할 수 있다. 

디터 제체(Dieter Zetsche) 다임러 AG 이사회 의장 및 메르세데스-벤츠 승용부문 회장은 "메르세데스-벤츠는 EQ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인 EQC를 통해 새로운 미래 모빌리티 시대가 시작됨을 알리게 됐다"며 "전기 구동은 미래 모빌리티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필수 요소로, 메르세데스-벤츠는 EQ 모델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100억 유로 이상, 그리고 배터리 생산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1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