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3Q 호실적 지속…목표가↑"-DB금융투자
"CJ제일제당, 3Q 호실적 지속…목표가↑"-DB금융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홈페이지)
(사진=CJ제일제당 홈페이지)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DB금융투자는 4일 CJ제일제당에 대해 3분기 양호한 실적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며 목표가를 기존 45만원에서 49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CJ제일제당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2조5690억원, 영업이익은 9.1% 늘어난 208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차재헌 연구원은 "햇반·김치 등 매출이 고성장하고 만두·스팸은 가격인상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이라며 "바이오 부문은 메치오닌 판매량 감소와 전분기대비 판가 하락이 있지만, 핵산, 트립토판 등의 판매량 증가와 셀렉타 가세로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14%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차 연구원은 "추석 반품 손실인식 효과 차이(130억원 추정)에도 원당 등 원재료 가격 안정과 저수익성 매출 감소, 사료 영업이익 개선, 바이오 부문의 안정적 실적에 힘입어 3분기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이라며 "선물세트 반품 손실 영향이 해소되는 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개선폭이 다시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국내 가정간편식(HMR)과 김치, 만두, 즉석밥 등 성장하는 식품 카테고리에서 CJ제일제당의 시장점유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면서 "미국과 중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을 추진 중이고, 글로벌화를 위한 식품 및 바이오 부문에서 경쟁력을 갖춘 연구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