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제주 청년 지원 프로젝트 '네오-제주' 하반기 활동 개시
넥슨재단, 제주 청년 지원 프로젝트 '네오-제주' 하반기 활동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 통해 연주, 뮤지컬 단체 등 도 내 5개 청년기획단체 선정
넥슨은 넥슨재단이 새로운 제주를 위한 청년 프로젝트 '네오-제주'(NEO-JEJU)의 하반기 지원 단체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2018 네오-제주 하반기 오리엔테이션 단체사진. (사진=넥슨)
넥슨은 넥슨재단이 새로운 제주를 위한 청년 프로젝트 '네오-제주'(NEO-JEJU)의 하반기 지원 단체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2018 네오-제주 하반기 오리엔테이션 단체사진.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은 넥슨재단이 새로운 제주를 위한 청년 프로젝트 '네오-제주'(NEO-JEJU)의 하반기 지원 단체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넥슨재단은 지난 8월 네오-제주 참가 단체 공모를 시작했으며, 이후 지원 단체들을 대상으로 단체의 지속가능성, 인력 구성, 프로젝트 수행능력, 독창성과 개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 제주도 내 5개 청년기획단체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하반기 네오-제주의 지원 대상으로는 클래식 전공자들의 연주단체 'Hyun’s Company', 사운드 디자인 전시단체 '페르드랑스', 서브컬쳐 콘텐츠를 재생산하는 '미디어 페스티벌 스스스', 청년 뮤지컬 단체 '청춘, 모닥치기',  제주로컬 문화예술콘텐츠 기획단체 '제뮤직' 등 5개 단체가 선정됐다.

각 단체들은 넥슨재단이 제공하는 지원금(200만원)을 활용해 오는 12월까지 특색 있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네오-제주는 기존에 지원해왔던 아마추어 콘서트, 팟캐스트, 청년 매거진 발간 등에 더해 미디어 전시와 미디어 페스티벌 등 더욱 다양한 분야의 청년문화 프로젝트에 지원하게 됐다.

네오-제주는 제주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사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제주 미래 인재들의 기획력과 실행력을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로, 제주 소재 넥슨 컴퍼니인 엔엑스씨(NXC)와 네오플에서 후원하고 있다. 2015년과 2016년에는 각각 4개 팀, 2017년에는 11개 팀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청년 매거진, 북콘서트, 아마추어 콘서트, 팟캐스트, 창작 뮤지컬 등 총 5개 팀들의 활동을 지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