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외제車 판매량 '꼴찌'-클레임 '최고'
아우디, 외제車 판매량 '꼴찌'-클레임 '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국내에서 시판중인 외제차중에서 판매대수 대비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은 차는 '아우디'(AUDI)인 것으로 조시됐다.

10일 한국소비자보호원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 7월까지 국내 수입되고 있는 수입차 중 불만 접수건은 벤츠 26건, BMW 35건, 아우디 22건, 렉서스 1건등인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판매대수 대비 불만 건수를 비교해보면 아우디가 가장 많다.
벤츠는 지난 7월까지 3242대, BMW는 4132대, 렉서스는 4111대, 아우디는 2971대를 판매했다. 국내 수입차 판매 '톱5' 중 아우디는 '꼴찌'인 셈. 반면, 판매대수 대비 불만 건수는 최고.

이뿐만이 아니다. 아우디는 불만접수에 그치지 않고 '피해구제'라는 구체적 상황까지 이어진 경우 또한 가장 많았다. 벤츠는 피해구제까지 간 사례가 단 한건도 없으며 BMW, 렉서스 등도 각각 1건에 불과했다. 반면, 아우디는 모두 4건의 피해구제까지 갔다.

주행중 시동꺼짐, 부품교체 후 동일하자 재발생, 도장불량, 시동불량 등 피해구제 요청 사례도 다양했다.

특히, '주행중 시동꺼짐'은 스티어링 휠이 작동하지 않으며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량을 제동시킬 수 없어 운전자의 생명까지도 앗아갈 수 있는 심각한 결함이다. 차량 제작사나 수입차 측에서 반드시 책임져야 할 부분이다. 하지만, 아우디코리아측은 이를 등한시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