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리마스터로 전체 이용자 23% 증가
펄어비스 '검은사막', 리마스터로 전체 이용자 23%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검은사막'이 이달 23일 진행된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국내 및 북미, 유럽 이용자가 각각 23%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은 검은사막 리마스터 포스터.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검은사막'이 이달 23일 진행된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국내 및 북미, 유럽 이용자가 각각 23%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검은사막 리마스터 포스터. (사진=펄어비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펄어비스의 PC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이 그래픽과 사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며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펄어비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이 이달 23일 진행된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국내 및 북미, 유럽 이용자가 각각 23%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등 총 100여개 국가에서 검은사막을 서비스하고 있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전체 게임 이용자는 리마스터 출시 전 주 대비 국내 및 북미, 유럽 지역에서 각각 23% 증가하며 게임에 보다 큰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 가운데 기존 검은사막 이용자 중 다시 게임을 시작한 복귀 이용자들 역시 각각 120% 및 100% 증가하며 리마스터에 쏠린 검은사막 '모험가'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이용자 역시 각각 70% 및 25% 증가해, 리마스터 효과가 전체 서비스에 걸쳐 일반 게임 이용자들에게까지 확산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본부장은 "개발사의 장인 정신을 담은 리마스터의 결과물에 대해, 열성적으로 환영해주신 전 세계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검은사막이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사운드에 걸맞게 계속해서 멋진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검은사막은 출시 이래 방대한 세계관과 높은 완성도로 전 세계 게이머들로부터 사랑받아왔으며, 2018년 8월 리마스터를 통해 더욱 현실적인 그래픽과 실감 나는 환경 사운드, 웅장한 배경 음악 등 게임의 시각과 청각적인 부분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