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뉴스] 안정옥 SK(주) C&C 대표 "기업, 사회적 가치 창출해야"
[CEO&뉴스] 안정옥 SK(주) C&C 대표 "기업, 사회적 가치 창출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옥 SK(주) C&C 사업대표 사장이 29일 열린 D.N.A 2018 행사 오프닝 스피치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주) C&C)
안정옥 SK(주) C&C 사업대표 사장이 29일 열린 D.N.A 2018 행사 오프닝 스피치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주) C&C)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안정옥 SK(주) C&C 사업대표가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의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누구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협업생태계를 구축,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29일 열린 D.N.A(Digital Native Accelerator) 2018' 행사 오프닝 스피치에서 "최근 일상생활, 산업현장에서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세상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뛰어넘는 수준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로봇 등 디지털 기술이 있다"며 "이러한 환경에서 SK(주) C&C는 이런 기술을 파트너와 공유하는 차원을 넘어 보다 효과적이고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고 사회를 건강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촉매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두개의 중요한 요소가 있다. 바로 실행체계로써의 협업생태계와 추구가치로써의 사회적 가치라 생각한다. 협업 생태계 내에서 자원을 공유해 불필요한 자원 낭비, 비용 효율성을 막고 여기서 절약된 자원을 자기가 집중할 수 있는 영역에 사용함으로써 경쟁력이 올라가게 된다"면서 "고객 비즈니스 개념을 사회까지 확장, 협업생태계의 가치를 제공한다면 SK C&C의 비즈니스 모델은 더 크고 지속가능한 형태로 발전할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협업생태계의 성공을 위해서는 파트너 간의 신뢰, 그 가운데에서 고객 신뢰가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전달하는 제품 서비스의 고객 요구를 맞추는 것을 물론 사회 문제 해결에도 같이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제 기업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며 "과거 기업이 경제적 가치만을 위해 달려 왔다면 이제는 대중, 시민단체, 정부 등 이해관계자들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야 고객 신뢰 확보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 대표는 최근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연구결과를 인용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같이 창출하는 기업의 기업 가치 멀티풀이 최대 19%, 이익률이 최대 12.4% 높다는 게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안 대표는 "이에 협업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요소들을 플랫폼화했다"며 "플랫폼 위에 참여기업이 본연의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매년 DNA 행사를 개최해서 기술변화 트랜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모델 혁신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산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