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HDR10+' 인증 로고 획득
삼성전자, 'HDR10+' 인증 로고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제조사·콘텐츠 제작사 등 생태계 참여 기대
삼성 QLED TV 'HDR10+' 인증 로고 획득.(사진=삼성전자)
삼성 QLED TV 'HDR10+' 인증 로고 획득.(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는 차세대 고화질 TV 핵심 기술인 'HDR10+' 인증 로고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모델은 삼성전자 2018년형 양자점발광다이오드(QLED) TV와 프리미엄 초고화질(UHD) TV 전 라인업이다.

HDR10+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차세대 영상 표준 규격 기술로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표현해 현실감 있는 영상을 만들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20세기폭스·파나소닉 3사는 올해 초 'HDR10+ 테크놀로지(HDR10+ Technology.LLC)'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HDR10+ 인증·로고 운영 프로그램'을 발표한 바 있다. 로고 인증은 미국 전문 인증 기관인 VTM사가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HDR10+ 기술 생태계 저변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계획도 준비 중이다. 필립스 TV를 제조·유통하는 TP비전은 이미 올해 프리미엄 제품군에 'HDR10+'를 적용했다. 영상처리 전문 칩셋 개발사인 V-실리콘은 IFA 2018에서 HDR10+ 데모 시연을 준비하고 있다.

또 미국의 할리우드 영화 제작사인 워너브라더스, 20세기폭스, 유럽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사업자인 라쿠텐(Rakuten) TV 등이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유럽 시청자들에게 HDR10+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음두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가 HDR10+ 인증 로고를 획득한 것은 초고화질 해상도 경쟁에서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지"라며 "삼성전자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유력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HDR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