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대유위니아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상품] 대유위니아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유위니아는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능으로 문을 자주 여닫아도 설정한 온도 유지에 유리한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대유위니아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출시 기념 쿠킹 클래스에 참석한 요리연구가 유현수 셰프가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는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능으로 문을 자주 여닫아도 설정한 온도 유지에 유리한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대유위니아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출시 기념 쿠킹 클래스에 참석한 요리연구가 유현수 셰프가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대유위니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대유위니아는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능으로 문을 자주 여닫아도 설정한 온도 유지에 유리한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저장실마다 다른 냉각기를 사용하는 딤채의 '오리지널' 기술을 한 층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총 18종 26모드의 김치· 채소·과일·주류·장류 등 다양한 식재료별 맞춤 보관 모드를 갖췄다.

2019년형 딤채에는 한 층 업그레이드된 딤채의 '오리지널' 기술이 탑재됐다. 먼저 룸 별로 냉각기를 달리 사용하는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을 통해 김치 종류별로 원하는 익힘 정도에 따라 보관할 수 있다. 한국인이 즐겨 먹는 김장 김치·동치미·무김치 등 모두 가능하다.

2018년형 모델의 특징이었던 청국장 등 숙성 기능은 한층 강화됐다. 신제품에서는 묵은지 발효 숙성을 지원한다. 이는 최적 온도 등의 환경을 제공해 일반김치를 묵은지로 만든다. 또한 소고기와 돼지고기 숙성 모드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바나나, 아보카도, 레몬, 자몽 등 보관이 까다로운 열대과일 10종의 특별 보관 모드를 갖춰 냉해나 부패 없이 오랫동안 높은 당도를 유지한다. 바나나의 경우 최대 28일까지 먹기 좋은 상태로 보관하며 당도도 유지된다. 감자, 고구마, 가지 등 채소류 보관 모드, 주류 및 장류, 쌀 보관 모드도 있다.

저장실을 직접 냉각하는 '오리지널 땅속냉각', 기계실을 제품 상단으로 위치시켜 최적 보관 온도를 유지하는 '오리지널 탑 쿨링' 시스템은 전 제품에 이어 그대로 탑재됐다.

소비자 사용 환경에 맞춘 다양한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400리터급 이상 스탠드형 제품에 도어포켓을 추가했다. 병 용기 보관이 수월해져 깔끔하고 편리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신선 보관실 안쪽에는 냉동육의 빠른 해동을 돕는 '고메 플레이트'를 장착했다.

여기에 최대 10개의 탈취제를 냉장고 곳곳에 적용해 바깥으로 새어나가는 냄새를 강력하게 잡아주고 독립 냉각을 통해 저장실 간 냄새 섞임을 방지한다. 스탠드형 제품 상단에 설치된 '프레시 커버'는 도어를 열고 닫을 때 빠져나가기 쉬운 냉기를 막아준다.

또한 저장 용기와 저장실에 적용한 '땅속 바이오 소재'는 탈취와 신선도 유지를 돕고, ‘스마트 쿨링 시스템’은 통해 내부 온도를 24시간 감지하며 최적 보관 온도를 맞춰준다.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의 스탠드형 제품은 53종으로 출하가는 180~440만원이다. 뚜껑형 제품은 30종으로 출하가는 69~184만원이다. 함께 출시된 '메탈 미니 김치냉장고 102L' 제품 2종은 84~89만원이며 레트로 미니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 5종은 82~84만원이다.

신제품은 대유위니아 전문점인 '대우전자-위니아 스테이' 전국 지점뿐 아니라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각종 양판점과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 사용 환경에 맞춰 김치의 종류별 보관 및 숙성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식재료 보관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김치냉장고 시장의 선두주자인 만큼 한 발 앞서나가는 제품 성능과 마케팅 활동으로 올해 판매 성수기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유위니아는 이날 열린 2019년형 딤채 신제품 출시 발표회에서 한식 전문가로 유명한 유현수 셰프와 함께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 고객 감사 차원에서 준비된 이번 행사에서 유현수 셰프는 묵은지 숙성 기능과 열대과일 맞춤보관 기능을 활용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딤채의 기술을 소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