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밴스, LED조명 소비자 만족도 8.2점
레드밴스, LED조명 소비자 만족도 8.2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세 절감과 긴 수명' LED조명 장점...전통조명 대비 높은 가격 아쉬움
레드밴스 LED 조명 구매행태 조사결과표 (사진=레드밴스)
레드밴스 LED 조명 구매행태 조사결과표 (사진=레드밴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발광 다이오드(LED) 조명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독일 조명기업 레드밴스는 22일 10~60세 이상 남녀 소비자 1559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 'LED조명 구매형태' 설문조사 결과 사용 만족도가 평균 8.2점(10점 만점 기준)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레드밴스에 따르면, 설문조사 참여자의 88%(1,374명)가 LED조명을 사용 중이거나 사용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LED조명의 장점은 '전기세 절감'(30%)과 '긴 수명'(24%), '눈 건강'(15%)을 많이 꼽았다.

LED조명 사용 계기는 'LED 조명 관련 언론 보도 및 정보를 접하고'(26%)가 가장 많았다. 이어 '대형마트에 진열된 LED 조명 상품을 보고'(20%), '인테리어 공사 시 관계 업자의 추천'(19%) 차례였다. 이외에도 '이사하는 집(신규아파트 입주) 포함)에 이미 설치가 되어있어서'(16%)와 '주변 지인들의 추천을 받아서'(16%)도 적지 않았다.

LED조명 구매 장소는 대형마트(33%), 온라인 쇼핑몰(25%), 조명 전문 매장(24%)순이다. 선택 기준은 안전성(품질)이 42%로 가장 많았다. 브랜드(22%), 가격(14%)도 중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설문조사에 임한 소비자들은  오스람(OSRAM) LED조명 브랜드를 41%로 가장 좋아했다. 그 뒤로 필립스라이팅(20%), 남영LED(8%), 금호전기(5%)순으로 꼽았다.

LED 조명을 사용하지 않는 소비자들은 그 이유로 '기존 조명에 불편함이 없어서'(26%), '기존 조명보다 가격이 비싸서'(22%), '기존 조명 대비 우수성을 잘 몰라서'(20%), '설치가 번거로워서'(18%), '별 관심이 없어서'(10%) 순서로 응답했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최근 LED조명에 관심을 갖고, 사용해본 소비자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며 "절반에 가까운 소비자들이 LED조명의 품질과 안전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CB인증 등 품질기준을 준수한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