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80억불 유럽 빌트인시장 공략···'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출시
LG전자, 180억불 유럽 빌트인시장 공략···'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베를린 'IFA 2018' 전시장 야외정원에 단독 브랜드관 마련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들로 꾸민 주방.(사진=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로 꾸민 주방.(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22일 거대한 유럽 빌트인 시장을 겨냥해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오는 9월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International Funkausstellung) 2018' 행사장 야외 정원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만을 위한 900㎡ 규모 단독 브랜드관을 꾸밀 예정이다. 

유럽은 밀레(Miele), 가게나우(Gaggenau) 등 정통 빌트인 브랜드의 본고장인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유럽 최대 규모 가전전시회에서 데뷔하는 것이라 의미가 크다는 게 LG전자 설명. 특히 유럽은 주방 면적이 좁아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추세다. 유럽 빌트인 시장은 180억 달러 규모로, 글로벌 시장에서 40%가량을 차지한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가전과 가구를 아울러 주방 공간에 대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이 목표다. 이를 위해 유럽 명품 가구사 '발쿠치네(Valcucine)', '아클리니아(Arclinea)' 등과 협업한다. 이들 회사는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 200여개가 넘는 전시장을 가지고 있다. 발쿠치네는 지난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밀라노디자인위크'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디자인을 고려한 새로운 가구 라인업을 선보였다.

LG전자는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유럽에도 초프리미엄 빌트인 쇼룸을 연다. 이 쇼룸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쇼룸과 연내 개장할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쇼룸에 이은 세 번째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무선 인터넷(Wi-fi) 탑재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원격 제어하거나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홈(Home), 아마존 에코(Echo), LG 클로이 홈봇(CLOi HomeBot)' 등 다양한 인공지능 음성인식 허브와도 연동 가능하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스마트 서비스가 만족도를 크게 높이며 빌트인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는 차별화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혁신적인 성능과 프리미엄 디자인에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더하며 진화하고 있다"며 "빌트인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본격적인 진검승부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