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희망영웅상'에 아이 구한 오원탁·이예진씨
신한금융, '희망영웅상'에 아이 구한 오원탁·이예진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은 17일 부산 중구 해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부산경남본부에서 지난 7월 제주시 함덕해수욕장에서 물에 빠진 아이를 구한 오원탁, 이예진씨에게 '희망영웅상'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희망영웅으로 선정된 오원탁, 이예진씨가 신한금융 및 굿네이버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조석환 신한은행 부산경남본부 본부장, 오원탁씨, 이예진씨, 강인수 굿네이버스 팀장)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은 17일 부산 중구 해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부산경남본부에서 지난 7월 제주시 함덕해수욕장에서 물에 빠진 아이를 구한 오원탁, 이예진씨에게 '희망영웅상'을 전달했다. (사진=신한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17일 부산 중구 해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부산경남본부에서 지난 7월 제주시 함덕해수욕장에서 물에 빠진 아이를 구한 오원탁, 이예진씨에게 '희망영웅상'을 전달했다.

'희망영웅 포상'은 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사업 중 하나다. 굿네이버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타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사회적 의인을 발굴하고 포상하는 프로젝트다.

세 번째 '희망영웅'으로 선정된 오원탁, 이예진씨는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튜브가 뒤집힌 채로 물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는 어린 아이를 발견하고 신속히 바다에서 구조한 뒤 의식을 잃은 아이에게 응급조치를 해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7월에 마포대교에서 투신하려던 시민을 구한 조상현씨를 첫 번째 희망영웅으로 선정했으며, 울산 바닷가에서 물에 빠진 승용차에 갇힌 운전자를 구해낸 김영찬, 김을석, 박진화씨를 두 번째 희망영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