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하반기 모멘텀 기대"-NH투자證
"한미약품, 하반기 모멘텀 기대"-NH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NH투자증권은 14일 한미약품에 대해 하반기 다수의 모멘텀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55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구완성 연구원은 "한미약품은 당뇨병치료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GLP-1) 임상 3상의 비용으로 3년간 1000억원 이상 투입할 예정이고, 파트너사인 사노피 또한 에페글레나타이드 임상 3상에 5000억원 이상 투입할 계획"이라며 "현재 2건의 임상 3상이 진행 중이나 향후 5건의 임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이는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시장 전망에 대한 사노피의 기대감이 반영된 투자라고 볼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미약품은 또 4분기 롤론티스(호중구감소증), 내년 상반기 포지오티닙(내성표적 항암신약)의 미국 식품의약국(FDA)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라며 "롤론티스는 3주 제형으로 1증 제형 뉴라스타(Amgen) 대비 호중구 감소가 지속된 환자 비율이 낮은 임상결과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 연구원은 "한미약품은 다음달 24일 세계폐암학회(WCLC, World Conference on Lung Cancer)에서 포지오티닙 임상 2상 결과 발표 예정"이라며 "한미약품은 국내 업체 중 가장 탄탄한 연구개발(R&D) 파이프라인 보유하고 있고 내년 하반기 글로벌 신약 2개 출시가 기대되는 등 모멘텀이 많다"고 분석했다.

그는 한미약품이 국내 신약개발 업체 중 글로벌 출시에 가장 근접하다고 판단하고,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고 평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