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에이스손해보험 'Chubb층간소음피해보장보험'
[신상품] 에이스손해보험 'Chubb층간소음피해보장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층간소음에 대한 신규 위험률 개발, 관련 분쟁 해결에 기여 전망
700원대 보험료로 층간소음 발생 시 50만원 지급
(사진=에이스손해보험)
(사진=에이스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해보험)는 층간 소음으로 인한 피해를 보장하는 'Chubb층간소음피해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Chubb층간소음피해보장보험은 공동주택 거주자 사이에 일정한 기준을 초과하는 층간 소음으로 인해 분쟁이 발생했을 때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상품이다. 공동주택에서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일시납으로 780원의 보험료를 납입하면 최초 1회에 한하여 50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층간소음은 공동주택 거주자의 증가에 따라 피해가 확대되며 사회적인 문제로 거론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공동주택 비율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해 전체 주택유형의 75%를 차지해, 4가구 중 3가구는 층간소음의 직접적인 피해 대상이 될 수 있다.

에이스손해보험은 보험업계 최초로 층간 소음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상품을 출시함으로써 층간 소음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이해 당사자 간 분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소음측정기관과 측정대행업체를 통해 직접충격 및 공기전달 등 세부적인 항목을 기준으로 분쟁 해결의 객관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에이스손해보험 관계자는 "공동주택은 벽으로 서로의 공간이 구분되어 있지만 같이 공존하는 하나의 집으로 봐야 한다"며 "Chubb층간소음피해보장보험이 층간 소음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이웃간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이를 통해 공동주택 거주자들 상호간에 좀더 넉넉한 마음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만드는데 에이스손해보험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hubb층간소음피해보장보험은 결합 판매 상품으로, 7월 26일부터 GS홈쇼핑을 통해 기존 주택화재보험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