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펍지, 배틀그라운드 5G 마케팅 협약
KT-펍지, 배틀그라운드 5G 마케팅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속·초저지연·초다연결 등과 연계 마케팅 추진
KT는 7일 펍지(주)와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펍지 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왼쪽)과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KT는 7일 펍지(주)와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펍지 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왼쪽)과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7일 펍지(주)와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펍지 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 김창한 펍지 대표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및 e스포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모바일 대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펍지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이며 지적재산권(IP) 보유사로, 현재 PC, 비디오 게임 콘솔 그리고 모바일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배틀그라운드를 글로벌 IP로 확장하기 위해 e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가상의 섬에서 마지막 1인91팀)이 되기 위해 최대 100인의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서바이벌 슈팅 게임이다. 

KT는 대규모 인원이 동시에 빠른 순발력을 적을 제압하는 게임의 특성을 활용해 5G 속성인 초고속·초저지연·초다연결 등과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KT의 차별화된 5G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5000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플레이어들과  e스포츠 시청자들 그리고 추후 KT의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필재 부사장은 "게임과 e스포츠는 5G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로 이번 KT와 펍지의 제휴 협약으로 양 사 간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의 차별화된 게임 요소와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KT 5G를 만나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