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태국 오지 초등학교 보수공사 지원
대한항공, 태국 오지 초등학교 보수공사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은 지난 6일 태국 서부 깐차나부리 지역에 위치한 '왓수타시니 초등학교' 시설 보수공사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항공 관계자들과 봉사단원들이 보수공사를 끝낸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6일 태국 서부 깐차나부리 지역 '왓수타시니 초등학교' 시설 보수공사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항공 관계자들과 현지 봉사단원들이 보수공사를 끝낸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6일 태국 서부 깐차나부리 지역 '왓수타시니 초등학교' 시설 보수공사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낙후된 지역에 위치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태국 지역사회 교육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학교 보수공사비 전액을 지원했다.

이번 보수공사를 진행한 왓수타시니 초등학교는 '국왕개발계획(로열 프로젝트)'으로 설립됐다. 로열프로젝트는 지역 간 격차를 줄이고 빈곤층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일환으로 태국 왕실에서 시작한 복지사업이다.

대한한공은 지난 7월 보수기간 한 달 동안 학교 놀이터·학교 보행로 및 기숙사 시설공사를 지원하고 보안장비와 선풍기 등 학교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꾸준히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중국 쿠부치·몽골 바가노르구 인근 사막에서 매년 나무심기 봉사활동으로 현지 사막화 방지에 힘쓰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지역사회 공헌 프로젝트 '애심계획(愛心計劃)'의 일환으로 여건이 어려운 중국 어린이들에게 꿈의 도서실을 만들어주는 글로벌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