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디자인 변경·상품성 개선 '투싼 페이스리프트' 출시
현대차, 디자인 변경·상품성 개선 '투싼 페이스리프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효율 가솔린 터보 엔진 탑재···최고 동력 성능 확보
다양한 능동 안전 기술 적용···안전성·운전편의성 강화
현대자동차는 파워풀한 주행성능에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을 더한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7일 출시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차량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파워풀한 주행성능에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을 더한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7일 출시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차량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는 파워풀한 주행성능에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을 더한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7일 출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한층 정제되고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효율성을 높은 파워트레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오프로드는 물론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는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이 특징이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대담하고 역동적인 스타일로 높은 인기를 얻었던 기존 투싼의 스타일을 계승하고 더욱 발전시켰다.

전면부는 원활한 전방 시계성을 확보한 풀(Full) LED 헤드램프, 매쉬타입과 크롬 가로바로 이원화된 캐스캐이딩 그릴, 미래지향적인 LED 턴시그널 등을 적용해 보다 단단하고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불륨감과 안정감을 강조하는 와이드한 리어 범퍼, 입체감이 우수하고 고급스러운 LED 리어 콤비램프, 스포티한 신규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 및 머플러 팁 등으로 안정감 있고 넓어 보이는 점이 특징이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수평적 레이아웃으로 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연출하고 스티어링 휠, 크래쉬패드, 변속기 노브 등 주요 부위에 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도심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이미지를 구현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한 친환경 디젤 엔진과 고효율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디젤 2.0, 스마트스트림 D 1.6, 가솔린 1.6 터보 등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특히 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고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은 HTRAC(에이치트랙)는 전 모델에서 선택 가능하도록 적용해 균형 잡힌 다이내믹 SUV를 완성했다.

또한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중형 SUV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으로 기동력과 날렵한 주행성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14.4km/ℓ(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높은 연비를 구현했다. 현대차 최초로 연비 향상, 실용성능 강화, 배출가스 저감 등이 장점인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D 1.6 디젤 엔진'이 적용됐다.

스마트스트림 D 1.6은 알루미늄 소재 적용을 통한 경량화 및 제원 최적화, 다양한 연비 신기술 활용으로 16.3km/ℓ(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동급 최고 수준 연비를 달성했다.

가솔린 1.6 터보는 가솔린 모델 특유의 장점인 정숙성은 유지하면서 기존 모델보다 높아진 11.9km/ℓ(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연비를 달성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전방 카메라 레이더 두 가지 시스템을 통해 차량이나 보행자와의 충돌을 경고음으로 알려주고 필요 시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이 차로를 이탈할 경우 클러스터에 경고하고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는 '차로 이탈방지 보조', 피로, 부주의 운전패턴이 감지되면 휴식을 권하는 팝업 메시지와 경보음을 제공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능동 안전 기술을 적용해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강화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얼티밋 에디션 모델 (사진=현대자동차)
투싼 페이스리프트 얼티밋 에디션 모델 (사진=현대자동차)

투싼 페이스리프트에는 2017 서울 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시연을 선보이고 2018 부산 모터쇼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홈투카 서비스가 현대차 최초로 적용됐다.

현대차는 투싼 페이스리프트에 전용 디자인과 특화 사양을 적용한 스페셜 모델 '얼티밋 에디션' 모델을 운영한다.

얼티밋 에디션은 유광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을 포함해 프런트/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사이드 가니시, 메탈릭 실버 아웃사이드 미러, 도어 스폿램프 등을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상품성을 완성했으며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전륜), 19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패들쉬프트를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더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가겨은 △디젤 2.0 2430만~2847만원 △스마트스트림 D 1.6 2381만~2798만원 △1.6 가솔린 터보 2351만~2646만원 △얼티밋 에디션 2783만~2965만원(자동변속기.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