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우왁굳 협업' 컬렉션 4일 출시
휠라 '우왁굳 협업' 컬렉션 4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0세대와 소통 위해 '디스럽터'부터 휴대전화 케이스까지 구성 
휠라코리아는 4일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사진=휠라코리아)
휠라코리아는 4일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사진=휠라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에서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WOOWAKGOOD)과 협업(컬래버레이션·콜라보)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 3일 휠라코리아는 '휠라X우왁굳 콜라보 에디션'을 오는 4일 출시한다면서 "1020세대와 소통을 확대하고자 우왁굳과 협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휠라코리아에 따르면, 유튜브, 트위치TV 등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우왁굳은 독특한 화법과 유머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휠라X우왁굳 콜라보 에디션은 휠라의 인기 신발 중 하나인 '디스럽터'와 드리프터 슬라이드, 반팔 티셔츠, 맨투맨, 후드 집업, 에코백, 양말, 휴대전화 케이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우왁굳 팬들이 직접 제안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지난 6월 우왁굳 운영 커뮤니티를 통해 휠라는 우왁굳과 협업 에디션 출시를 예고하며, 팬들로부터 아이디어를 모았다. 팬들은 휠라와 우왁굳의 정체성이 깃든 디자인을 제안했고, 투표를 거쳐 선정된 디자인을 담아냈다. '제니훈(제발 네 인생에 훈수하세요)'이나 '환불각(Pay back angle)'처럼 우왁굳 팬이 공감할 수 있는 용어도 새겼다. 

휠라는 지난 7월26일 우왁굳 협업 컬렉션 출시 소식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예고했다. 출시 당일(4일) 오전 11시에는 인천 남동구 ABC마트 MS 인천구월점(간석점)에서 우왁굳 협업 컬렉션 구매자에게 우왁굳 PVC백과 왁두 부채, 협업 스티커 등을 선물한다. 

또 당일 우왁굳 협업 컬렉션을 3만원 이상 결제하는 선착순 300명은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해 충신이나 제니훈 라인 제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그밖에 우왁굳의 실제 목소리를 맞힌 현장 참여자에게 우왁굳과 통화 기회를 주고, '우왁굳 핀볼 게임'을 통해 경품을 무작위로 나눠줄 예정이다. 

우왁굳 협업 컬렉션은 4일부터 휠라 공식 온라인 쇼핑몰과 ABC마트 MS 인천구월점,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온더스팟 홍대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휠라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휠라와 우왁굳 마니아는 물론 올여름 특별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템에 주목하는 젊은 층에게도 흥미로운 제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