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내부고발제 도입·호칭 '~님'으로 통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내부고발제 도입·호칭 '~님'으로 통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VK 로고 (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AVK 로고 (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변화의 단초를 회사의 근간을 이루는 조직 문화에 있다고 보고, 조직의 뿌리부터 변화시켜 조직효율성 및 정직한 행동을 강화하기 위해 직원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기업 문화 만들기에 나선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임직원 간 수평적 호칭을 도입하고 내부 고발자 정책을 신설하는 등 기업문화 혁신 방안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다음 달 1일부터 모든 임직원들이 직급에 관계없이 이름 뒤에 ‘님’을 붙이는 방식으로 사내 직함을 통일한다.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총괄사장은 '르네님'으로 불린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호칭 파괴로 직원 모두는 보다 열린 마음으로 수평적 사고를 통해 더욱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의사 소통이 가능할 것"이라며 "직급의 높고 낮음, 나이를 떠나 모두가 동등한 인격체로 존중하고 존중받는 기업문화를 정착될 것"이라고 말했다. 

호칭 파괴와 함께 8월 1일자로 내부고발자 정책을 새롭게 신설한다. 

조직 내에서 일어나는 부정과 부패, 불법, 비리 등을 알게 되어 이를 시정하고자 내부 책임자 및 감사부서에 제보하는 공익적 행위로 평가된다.

아우디코리아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내부고발자 정책의 도입에 맞춰 기존의 행동 강령을 업데이트하고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강화하는 등 미션5의 가치 중 하나인 '정직한 행동'의 실천을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한편 지난 4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변화하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Transform Audi Volkswagen Korea)'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속가능한 미래와 보다 나은 내일을 이끄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위치를 재정립하기 위한 미래 전략 '미션5(Mission 5)'를 발표한 바 있다.  

미션5는 고객만족도 향상, 조직효율성 강화, 정직한 행동,  사회적책임 강화, 시장리더십 회복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