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더 뉴 XC40, 유럽서 '가장 안전한 차'로 인정
볼보 더 뉴 XC40, 유럽서 '가장 안전한 차'로 인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C90과 XC60에 이어 XC40까지 최고 안전 등급
볼보자동차 더 뉴 XC40 (사진=볼보자동차)
볼보자동차 더 뉴 XC40 (사진=볼보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콤팩트 SUV인 '더 뉴 볼보 XC40'이 2018 유로앤캡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더 뉴 XC40은 지난 6월 말 국내 시장에 출시한 모델로 이번 평가에서 안전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 

2018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도로 위 가장 안전한 차로 인정받게 됐다. 특히, XC90과 XC60에 이어 더 뉴 XC40까지 안전 최고 등급을 받게 되면서, 볼보 SUV 전 라인업이 도로 위에서 가장 안전한 차로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됐다. 

볼보자동차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SUV인 더 뉴 XC40은 동급의 경쟁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은 최신 안전 및 주행 편의 기술이 대거 기본 적용됐다.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에는 앞차와 보행자, 자전거, 대형 동물 감지기술과 교차로 추돌 위험을 감지하고 긴급제동을 돕는 시티 세이프티 기능와 도로 이탈 보로 시스템(Run-Off Road Projection), 조향 지원(Steering Support)를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 2가지를 더 뉴 XC40의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차선 유지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물론, 볼보의 최신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까지도 기본 제공되어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상품성으로 호평 받고 있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XC90과 XC60에 이어 XC40까지 최고 안전 등급 받아 볼보 SUV 전 라인업이 도로 위 가장 안전한 차로 인정받는 쾌거 달성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