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알로에젤·데오도란트 동났다"
"폭염에 알로에젤·데오도란트 동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브영 "피부 진정제 매출 1주일새 2배 증가"
올리브영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여름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여름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19일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H&B) 매장 올리브영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내려진 14일부터 1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례적으로 알로에수딩젤과 데오도란트 매출이 전주(7월7일~11일)보다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회사가 몰려있는 상권 일부 매장에서는 알로에수딩젤과 땀 억제제(데오도란트) 품귀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제품별로 '알로에 수딩젤'은 일주일 새 매출이 113% 뛰었다. 올리브영 측은 "일반적으로 여름 휴가철에 30%가량 매출 신장을 보이면서 8월에 두각을 나타내는 품목이지만, 7월 중순에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땀 냄새와 끈적임을 없애는데 쓰는 데오도란트 매출은 73% 늘었다. 올리브영에선 휴대하기 좋고 닦는 즉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데오티슈'가 잘 팔렸다. 자외선차단제와 피부 유분기를 제거해주는 기름종이 매출은 각각 59%, 38% 늘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예년보다 폭염이 빠르게 찾아오면서 여름 상품 매출이 급격히 늘고 있으며 이러한 추이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며 "알로에수딩젤과 같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품목 매출이 일주일 새 2배 이상 증가한 것만 봐도 기록적인 폭염을 실감케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