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공작아파트·용산 왕궁아파트 '재건축심의 보류'
여의도 공작아파트·용산 왕궁아파트 '재건축심의 보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 이촌동 왕궁아파트. (사진=이진희 기자)
용산구 이촌동 왕궁아파트. (사진=이진희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서울시가 여의도·용산 개발 계획을 밝힌 가운데 이 일대 아파트 재건축 심의가 보류됐다.

서울시는 지난 18일 제9차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여의도 공작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계획안에 대해서 보류 결정을 내렸다고 19일 밝혔다.

영등포구 여의도동 21-2번지 일대에 위치한 공작아파트는 최고 50층 규모의 주상복합 재건축을 계획하고 있다. 가구수는 517가구, 용적률은 470%로 구상되고 있으나, 지난달 심의에 이어 이번에도 보류됐다.

용산구 이촌동 서빙고아파트지구 왕궁아파트 개발 기본계획도 보류됐다. 지난 5월 심의에 이은 두 번째 보류다. 이 아파트는 1대 1 재건축을 추진하는 곳으로, 최고 35층, 250가구, 용적률은 245.94%로 짓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서울시 관계자는 "공작아파트는 여의도 개발을 위한 마스터플랜과 정합성을 맞춰야 할 필요가 있어 심의가 보류됐다"며 "왕궁아파트는 한강변 아파트이기 때문에 논의할 사안이 많다"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1970년대 개발된 이후 50년 가까이 지난 여의도를 종합적으로 재개발하는 여의도 일대 재구조화 종합구상(여의도 마스터플랜)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 이날 도시계획위원회에 마스터플랜이 보고됐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성북구 성북2 재개발구역 정비구역 및 정비계획 변경·경관심의안과 도시관리계획 변경안을 수정 가결 했다.

서초구 방배동 임광아파트와 신반포19차아파트 재건축도 이날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1985년 지어진 임광아파트는 418가구에서 최고 27층의 827가구(임대주택 148가구) 아파트로 재건축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