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명물' 만석닭강정, 위생불량 적발…소비자 '실망'
'속초 명물' 만석닭강정, 위생불량 적발…소비자 '실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문 "위생 경각심 갖고 관리 강화하겠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파이낸스 박지민 기자] 강원도 속초 명물로 알려진 '만석닭강정'이 비위생적인 상태로 운영하다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적발돼 여론이 들끓고 있다. 18일 만석닭강정은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위생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위생 규정을 반복적으로 위반한 이력이 있는 식품 제조·가공업체 428곳을 점검한 결과 23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적발된 업체 23곳 가은데 만석닭강정이 포함됐다.

만석닭강정은 조리장 바닥과 선반에 찌꺼기가 껴 있고, 후드에 기름때와 먼지가 쌓여 있는 등 청결하지 않은 상태로 업장을 운영하다가 적발됐다. 종업원에게 매월 1시간 이상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기록을 보관해야 한다는 규정도 위반했다. 만석닭강정 교육 참석자 명단에는 휴무 중인 종업원이 기록돼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만석닭강정은 사과문을 내어 "이번 일로 상심하셨을 많은 고객 분들께 사죄드린다"면서 "5월에 실시된 식약처 점검에 만석닭강정 중앙시장점에서 조리장 후드에 기름때와 먼지가 쌓여 있어 지적을 받았고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이어 "고객 여러분들의 우려를 방지하고자 기존에 사용했던 후드와 닥트를 전면 교체 중이며 직원 위생교육도 강화해 모든 직원들이 위생에 경각심을 가지고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만석닭강정이 18일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과문. (사진=만석닭강정 홈페이지 캡처)
만석닭강정이 18일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과문. (사진=만석닭강정 홈페이지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