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협력사 '기술혁신기업' 선정···상생경영 앞장
SK하이닉스, 협력사 '기술혁신기업' 선정···상생경영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미코, 유비머트리얼즈(주), 티이엠씨(주) 등 선정
SK하이닉스 로고 (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로고 (사진=SK하이닉스)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SK하이닉스가 협력사 기술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경영에 힘을 모으고 있다.

SK하이닉스는 18일 (주)미코, 유비머트리얼즈(주), 티이엠씨(주)를 '2018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하고 앞으로 2년간 공동기술개발 등 포괄적 기술지원에 나선다.

이날 경기 이천 캠퍼스에서 개최된 2기 기술혁신기업 협약식에는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과 최성학 (주)미코대표, 이곤섭 유비머트리얼즈(주) 대표, 유원양 티이엠씨(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 하고 있는 기술혁신 프로그램은 기술잠재력이 높은 기업들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SK하이닉스와 공동개발 계약을 맺고 개발한 제품을 SK하이닉스 생산 설비에서 실험적으로 적용, 성능을 평가할 수 있다. 또 회사당 무이자 기술개발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고 개발제품에 대해 최소 구매 물량 보장 및 다양한 판매처 확보도 지원받는다.

SK하이닉스는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선정 기업을 지원하는 전담조직을 구성해 기술 분야별 연구개발(R&D), 제조, 구매가 팀을 이뤄 기술혁신기업을 전방위로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1기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된 에이피티씨의 식각 장비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고 제조용 장비를 구매한 바 있다.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은 "기술혁신기업과 같은 상생협력 프로그램이 반도체제조사-장비업체-원자재업체 간 긴밀한 협업 체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더욱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