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재감리 요청 수용
금감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재감리 요청 수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 (사진=서울파이낸스 DB)
금융감독원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금융감독원이 증권선물위원회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재감리 요청을 수용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13일 오전 "증선위가 삼성바이오로직스 감리와 관련해 지나 6월부터 두달에 걸쳐 여러차례 회의 끝에 심사숙고해 결정한 내용에 대해 존중한다"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하지만 긍선위의 재감리 요구사항과 관련해서는 "면밀히 검토해 구체적인 방안을 결정할 예정"이라고만 전해 재감리를 수용하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기도 했다.

금감원은 이에 대해 "증선위의 재감리 요청을 수용하는 것이며 재감리를 어떻게 할 지 향후 절차 등을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구체적인 계획은 아직 세우지 못하고 있다.

앞서 금감원은 증선위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2012~2014년 회계처리변경도 함께 검토해 조치안을 보완해달라는 요청에도 2015년 회계변경 문제만 지적하며 원안에 집중해 달라고 한 바 있다.

그러자 증선위는 외부감사법에 따른 '명령'이라는 표현을 써 재감리 하도록 압박했다.

외부감사법은 증선위가 금융위 요청이 있는 경우나 업무과정에서 회계처리기준 위반 혐의가 발견된 경우 감리를 시행하되 집행을 금감원장에게 위탁하도록 돼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풀기 쉽지 않은 문제들이 많아 적어도 수개월, 길게는 몇년까지 바라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