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종합 부동산 플랫폼 '신한 쏠 랜드' 선봬
신한은행, 종합 부동산 플랫폼 '신한 쏠 랜드'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신한은행은 모바일 앱 '신한 쏠(SOL)'에서 부동산 및 관련 금융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신한 쏠 랜드(SOL Land)'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신한 쏠 랜드(SOL Land)는 기존 부동산 페이지의 기능 및 사용자 환경(UX·UI)을 대폭 개선한 것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신한 쏠에서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신한 쏠 랜드는 매물·분양, 청약·경매 등 부동산 콘텐츠를 고객의 거주지, 관심지역, 보유 금융상품 등 고객 정보와 결합했다. 기존 부동산 플랫폼에서 볼 수 없었던 맞춤형 정보를 고객이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해 제공한다.

'매물' 메뉴에서는 은행에 등록된 고객의 거주지를 인식해 △우리집의 최근 실거래가 △주변 인기 단지 매물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보여준다. 또한 지도 및 주소 검색을 통해 새로운 매물을 조회하고 대출 한도 조회 및 대출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최근 조회 단지' 및 '고객 관심 단지' 기능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혔다.

'분양·청약' 메뉴에서는 △이번주 분양소식 △단지별 청약경쟁률 △최근 입주 단지 정보 등 분양 정보와 함께 고객의 주택청약 상품 정보를 인식해 고객의 청약 순위 및 1순위 달성을 위해 필요한 입금 금액 및 기간을 자동으로 계산해서 보여준다. '경매' 메뉴에서는 '신한 옥션SA'를 연동해 신한 쏠에서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 전문가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경매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