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거제시,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 지원 업무협약
하나금융-거제시,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 지원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2일 거제시와 함께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업무협약 후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두번째 줄 왼쪽)과 변광용 거제시장(두번째 줄 오른쪽)이 행사에 어린이들과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2일 거제시와 함께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뒷줄 왼쪽)과 변광용 거제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하나금융지주와 거제시는 지난 12일 경남 거제시 아주동 국공립어린이집 부지에서 어린이집 건립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금융은 내년 3월까지 거제에 연면적 964㎡ 규모의 어린이집을 신축한 뒤 거제시에 기부채납한다. 수용 인원은 130명이다. 하나금융은 2020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 어린이집을 건립할 계획이다.

하나금융은 지난 5월 세종특별자치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명동 직장어린이집 착공식 및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의 업무 협약을 가진 바 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이번 거제시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지난 4월에 밝힌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 계획을 더욱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