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대구 연경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13일 대구광역시 북구 연경동에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구 동구 지묘동 연경지구 C-2블록에 입지할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18층, 11개동, 총 792가구(전용면적 84~104㎡)로 이뤄졌다.

북대구IC, 팔공산IC, 국우터널, 신천대로 등이 인접해 있으며, 칠곡-연경지구-이시아폴리스-대구혁신도시까지 이어지는 4차순환도로(2020년 예정)와 봉무~연경 신설도로(2019년 예정) 등이 개통되면 광역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전 가구엔 판상형 중심 평면에 알파룸이 구성되며, 주부들의 작업동선을 고려한 주방 배치와 드레스룸, 팬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 등 설계가 적용된다.

HDC현대산업개발만의 특화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월패드를 통해 난방, 도어록, 환기, 날씨 정보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돼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필요시 IoT가 연동된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멀티코트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청약일정은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될 계획이다. 26일엔 당첨자 발표를, 8월 6일부터~8일까지는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입주는 2020년 6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