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여의도, VR 씨네라운지 오픈
CGV여의도, VR 씨네라운지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부터 한 달간 다채로운 VR 영화를 만날 기회
CGV가 바른손과 손잡고 오는 18일부터 한 달간 CGV여의도에 가상현실(VR)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팝업 시네마 'VR 씨네라운지(CINE LOUNGE)'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소셜 VR 플랫폼  Sansar의 가상세계 속 CGV  영화관 입구 이미지. (사진=CJ CGV)
CGV가 바른손과 손잡고 오는 18일부터 한 달간 CGV여의도에 가상현실(VR)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팝업 시네마 'VR 씨네라운지(CINE LOUNGE)'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소셜 VR 플랫폼 Sansar의 가상세계 속 CGV 영화관 입구 이미지. (사진=CJ CGV)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CGV가 바른손과 손잡고 오는 18일부터 한 달간 CGV여의도에 가상현실(VR)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팝업 시네마 'VR 씨네라운지(CINE LOUNGE)'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VR 씨네라운지는 VR 전용 기기인 HMD(Head Mounted Display)를 통해 VR 영화와 VR툰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팝업 시네마다.

VR 영화 콘텐츠로는 2018 칸영화제 넥스트 VR섹션 상영작이자 배우 서예지, 김정현 주연의 로맨스 단편영화 '기억을 만나다'를 비롯해 제50회 시체스 영화제 경쟁 부문 출품작 '기억의 재구성', '붉은 바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한 '화이트 래빗' 등 총 11편의 국내 유수 VR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360도 3차원으로 만나는 VR 이미지로 보다 실감나는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 이 중 덱스터 스튜디오가 제작한 화이트 래빗에서는 유저의 움직임에 따라 토끼로 변한 주인공의 모습이 거울에 비춰지는 장면 등 인터랙티브한 요소가 더해진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VR 씨네라운지 상영 콘텐츠 포스터 이미지. (사진=CJ CGV)
VR 씨네라운지 상영 콘텐츠 포스터 이미지. (사진=CJ CGV)

또한 VR로 재탄생한 인기 웹툰 작가 조석의 '조의 영역', 네이버 호러 웹툰 DEY 호러채널 '살려주세요' 등의 VR툰도 즐길 수 있다. 조의 영역은 인간과 물고기가 대치해 벌어지는 독창적인 스토리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VR 작품으로, 올해 말까지 총 6편의 에피소드를 VR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살려주세요는 CGV용산아이파크몰 'V 버스터즈'에 앞서 선보였던 작품으로 실제 웹툰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체험감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작품이기도 하다. 조의 영역과 살려주세요 에피소드는 덱스터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VR 콘텐츠로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V 버스터즈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V 버스터즈는 VR과 체감형 스포츠 등 신기술 기반의 다양한 놀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끝으로 CGV는 VR  씨네라운지에서 CJ VR·증강현실(AR) 랩 및 CJ ENM과 함께 국내 최초 'CGV 가상영화관' 서비스도 선보인다. CGV  가상영화관은 미국 벤처기업 린든랩이 개발한 소셜 VR 플랫폼 '산사(Sansar)'에 접속해, 마치 실제 CGV 영화관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가상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VR 서비스다. VR 씨네라운지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CGV 가상영화관에서 무료로 영화 관람을 즐길 수 있다. 한 달간 CGV여의도 외 국내 다른 공간에 있는 VR 유저들과 CGV 가상영화관에 동시 접속해 함께 관람하는 기분을 낼 수도 있다. 상영작은 한국 학원공포영화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여고괴담' 시리즈 등을 만날 수 있다.

VR 씨네라운지 오픈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VR 씨네라운지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에 참여한 전원에게 모바일 기반 VR 제품인 '구글 카드보드'를 선물한다.

성인제 CGV컬처플렉스기획팀 팀장은 "극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관람 전후 커피 마시듯 쉽게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VR 씨네라운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CGV는 앞으로도 VR 씨네라운지, V  버스터즈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선보이는 등 우수한 VR 영화 및 콘텐츠 저변 확대에 일조할 수 있도록 지속 고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