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손보, 학부모 교통안전 교육 실시
The-K손보, 학부모 교통안전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케이손해보험)
(사진=더케이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The-K손해보험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대전교육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스쿨 존 교통지도 학부모(녹색어머니회) 260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주관하고 The-K손해보험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올해 1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교통안전종합대책'에 이은 '어린이안전 종합대책'의 일환이다.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길을 책임지고 있는 교통지도 학부모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안전지도를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했다.

The-K 손보 에듀케어팀 이현주 과장이 강사로 나서 △교통사고 현황 및 어린이 사고 특성 분석△ 블랙박스 영상으로 본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 소개, 예방법 및 지도 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직접 교육을 진행한 이현주 과장은 "학부모들은 학교 앞 스쿨 존 교통사고 사례를 보면서 교통사고의 심각성에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스쿨 존 교통안전교육이 교통사고 사전 예방효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he-K손보는 어린이 통학 안전 증진을 위해 2015년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