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오리진2, 활동 서버 뛰어넘는 공간 '어비스' 업데이트
웹젠 뮤 오리진2, 활동 서버 뛰어넘는 공간 '어비스' 업데이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0 레벨 이상 입장 가능…시즌1으로 기본 세계관 소개
웹젠은 10일 게임 내 다른 서버의 게이머들과 같은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독립 공간 '어비스'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웹젠)
웹젠은 10일 게임 내 다른 서버의 게이머들과 같은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독립 공간 '어비스'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웹젠)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웹젠의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뮤 오리진2'의 첫 번째 '어비스'가 열렸다.

웹젠은 10일 게임 내 다른 서버의 게이머들과 같은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독립 공간 '어비스'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어비스는 게이머들이 자신의 활동 서버를 벗어나 접속하는 공간으로 어비스 콘텐츠를 경험하고 희귀아이템들도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공간 중 하나다.

웹젠은 앞으로 주기적으로 콘텐츠가 업데이트되고 운영되는 시즌 방식으로 어비스를 운영하고, 회원들의 의견도 일부 반영해 매 시즌마다 새로운 콘텐츠로 어비스의 세계관을 꾸준히 확대한다.

이날 열린 첫 번째 어비스는 어비스의 기초적인 기본 세계관이 적용된 공간으로 오는 30일까지 3주간 운영된다. 280 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지만, 이외에 어비스 이용을 위한 시간제한 등의 조건은 따로 없다.

이번 첫 어비스에서는 활동 서버에 적용되지 않은 '어비스 보스'와 '로제', '룬스톤' 등의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수정 광산'이 처음 공개됐고,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어비스 코인'도 적용됐다.

어비스 코인은 일정량 이상 모아 최고급 아이템 등으로 교환이 가능한 특수 재화이며, 첫 시즌 어비스 운영이 마무리된 후 코인의 교환방식과 보상 아이템 등이 공개된다.

한편, 웹젠은 어비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어비스 상인'도 등장시켰다. 어비스 상인은 오는 13일까지 3일간, 한정된 시간 동안 무작위의 장소에 빈번하게 등장하며, 한정된 소수의 '탈 것' 및 '스킨' 등의 특수 아이템을 1다이아에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매일 저녁 어비스에 접속한 회원에게 아이템을 제공하는 'PUSH강화 이벤트'와 '수정광산 인증 이벤트', '어비스 코인 획득 이벤트' 등 어비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