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글로벌 어프렌티스' 2기생 교육 돌입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글로벌 어프렌티스' 2기생 교육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주간 체계화된 정비 이론 학습 및 리테일러 현장 실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2기 교육을 시작했다. (사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2기 교육을 시작했다. (사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도입한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Global Apprentice Program)’의 1기 수료생을 성공적으로 배출하고 7월부터 본격적으로 2기 교육 일정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우수 정비 인력 양성을 목표로 재규어 랜드로버 영국 본사가 직접 개발한 글로벌 스탠다드 인재 육성 제도다.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까지 연계돼 고용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교육 과정은 '서비스 및 유지관리(Service & Maintenance)', '섀시(Chassis)', '전기 원리(Electrics Units)', '엔진 및 변속기(Powertrain)' 등 4가지 항목 18개 코스로 구성된다. 

1기 수료생들은 지난해 7월부터 총 46주간 체계화된 정비 이론 학습 및 리테일러 현장 실습 과정을 이수했으며, 수료생 전원이 재규어 랜드로버 리테일러사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2기 참가자는 18주간 이론 커리큘럼 및 840시간의 e-러닝을 거치며 고품질 서비스를 위한 이론을 숙지한다. 이와 함께 28주간 진행되는 실습 과정에서는 현장 정비 참여는 물론, 다양한 실무 중심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고객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인적 자원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정비 인력에 대한 교육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재규어 랜드로버 글로벌 기준에 맞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을 수료한 전문 인력을 통해 고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정비 교육 강화를 통해 올해 말까지 재규어 랜드로버 글로벌에서 인증하는 최상위 등급의 전문 기술자인 마스터 테크니션을 50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