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쁘라삐룬'] 3일 오후 부산 남동쪽 해상 통과…제주·영남 '최고 150㎜ '
[태풍 '쁘라삐룬'] 3일 오후 부산 남동쪽 해상 통과…제주·영남 '최고 150㎜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이 북상함에 따라 제주 남쪽 먼바다에 발효됐던 태풍주의보가 3일 오전 한 단계 높은 태풍경보로 변경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은 이날 오전 3시 서귀포 남남동쪽 310㎞ 근처 해상을 시속 24㎞로 지나 북쪽을 향하고 있다. 오후 3시에는 부산 남쪽 170㎞ 부근 해상, 오후 9시 부산 남동쪽 약 90㎞ 부근 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 4일 오전 9시 독도 남남동쪽 60㎞ 해상으로 이동한 뒤 같은 날 늦은 오후 동해 해상에서 온대 저기압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강원 영동과 경상 해안을 중심으로 3∼4일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시간당 30㎜ 넘는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하루 제주도와 영남지역엔 최고 150㎜의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태풍이 점차 북상하면서 특보가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상청은 제주 산지와 남부·동부·북부, 남해 서부 동쪽 먼바다, 남해 동부 먼바다에 태풍주의보를 새로 발표했으며 제주 서부에 강풍 주의보를 발령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