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차세대 영웅 떠오른 프랑스 '음바페'
[월드컵] 차세대 영웅 떠오른 프랑스 '음바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컵 한 경기서 멀티골 넣은 10대 선수는 펠레 이후 처음
음바페(왼쪽)의 골 세레모니. (사진=연합뉴스)
음바페(왼쪽)의 골 세리머니.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 프랑스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 선수가 빠른 기동력과 멀티골로 차세대 축구 영웅으로 떠올랐다.

음바페(파리 생제르맹)는 메시가 있는 아르헨티나를 이기고 프랑스를 2018 러시아 월드컵 8강에 올려놓으며 프랑스의 새로운 축구 영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음바페는 30일(현지시간) 러시아 카잔의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에서 두 골을 폭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4-3 승리를 이끌었다.

아르헨티나의 슈퍼스타 리오넬 메시는 음바페가 열어젖힌 '새로운 시대'를 보며 월드컵 우승의 꿈에서 또 한 번 멀어져야 했다.

음바페는 아직 만 스무 살도 안 된 소년이다.

그는 펠레급 활약을 펼쳤다.

2-2로 맞선 후반 19분과 23분 연달아 골을 넣으며 승부를 가른 것이다.

월드컵에서 한 경기 두 골 이상 넣은 10대 선수의 등장은 1958년 '축구 황제' 펠레(브라질)가 스웨덴과의 결승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이후 음바페가 60년 만이다.

지난해 3월부터 프랑스의 시니어 국가대표팀에 합류한 음바페는 지난 22일 조별리그 페루전에서 월드컵 첫 골을 넣으며 프랑스 역대 최연소 월드컵 골을 기록한 선수가 됐다.

그는 프랑스 '아트 사커' 황금기를 이룬 티에리 앙리 닮은꼴로 불리며 월드컵에 데뷔했지만, 이제는 프랑스의 새로운 황금기를 이끌 차세대 스타로 발돋움했다.

음바페는 최우수선수인 '맨 오브 더 매치'(MOM)로 선정됐다.

경기 후 음바페는 "매우 행복하고 펠레를 이은 두 번째 선수가 돼서 자랑스럽다. 펠레는 급이 다르지만, 그런 사람들 속에 끼어 있어서 좋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는 "늘 해오던 말인데, 월드컵은 최고의 선수들이 뛰는 무대이므로 나의 능력을 펼칠 기회다. 월드컵보다 좋은 무대는 없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