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화 속 주인공’...'제1회 코스튬 페스타' 내달 7일 개최
‘내가 만화 속 주인공’...'제1회 코스튬 페스타' 내달 7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개최...사전 참가 신청은 마감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부천의 한국만화박물관이 다음 달 7일 '제1회 코스튬 페스타'를 개최한다.

만화, 영화, 게임 캐릭터의 의상 및 분장을 즐기는 코스튬 플레이어들을 위한 경인 지역 유일의 행사다.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만화박물관 1층의 로비 및 만화영화상영관에서 열린다.

개인 30팀과 단체 10팀이 참가하며, 현장 관람객의 인기투표로 각 팀에게 최대 25만원까지 시상한다. 참가 사전(온라인) 신청은 이미 마감돼 당일 응원, 관람만 가능하게 됐다.

박물관 측은 "로비에는 코스튬 체험존 및 포토존과 각종 캐릭터 상품의 판매부스가 꾸며진다"며 "대회에 참가하지 못한 관객도 이곳에서 다양한 코스튬 플레이를 체험하며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여러 만화 캐릭터 상품을 관람하고 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문 코스튬 퍼포먼스 팀인 '유니온즈'가 포토존에 상주하며, 코스튬 포즈쇼 시상식 전 화려한 무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유니온즈는 서울 코믹월드와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등 다수의 대회에서 수상해 잘 알려진 코스튬 전문 퍼포먼스 팀이다.

한편, 오는 8월 15일부터 5일간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이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와 함께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영상문화단지 일대에서 개최돼 코스튬 문화의 열기를 계속 이어갈 전망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