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 '무향실' 증설 등 미래차 기술 경쟁력 강화
한온시스템, '무향실' 증설 등 미래차 기술 경쟁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전자파 시험실도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 획득
한온시스템이 기존 5개의 무향실을 3개를 더 증설했다. (사진=한온 시스템)
한온시스템이 기존 5개의 무향실을 3개를 더 증설했다. (사진=한온 시스템)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온시스템은 미래차에 대한 고객지원 역량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한온시스템은 지난 26일 기존 5개에서 3개의 무향실을 증설하고 대전연구센터에서 무향실 증설 오프닝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무향실 증설로 한온 시스템은 국내 최대 수준의 규모를 갖추게 됐다. 무향실은 한온시스템의 핵심 시험설비로 자동차를 이루는 부품에서 발생하는 소음, 진동 및 잡음(NVH: Noise, Vibration and Harshness)등을 측정하는 곳이다. 무향동의 총 면적은 약 1989㎡ (약 603평)이며, 지상 2층 규모이다. 

이날 한온시스템은 작년 3월 오픈한 전자파 적합성(EMC: Electro Magnetic Compatibility) 시험실이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지정받아 같은 날 현판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는 한국인정기구(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가 국가표준기본법에 따라 국제기준에 적합한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국가제도다. 

한온시스템의 EMC시험실에는 전자파 적합성 스캐너까지 보유하여 문제 발생 지점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이는 개발 기간 준수 및 개선까지 이어진다. 최근 전장 부품 확대, 연결성 강화, 탄소섬유·플라스틱 등 차체 경량화에 의한 전자파 유입량 증가 등 전자파 적합성 검사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

이인영 대표집행임원은 “한온시스템은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시험설비에 약 150억 원을 투자했다”며 ”기존의 공조시스템을 넘어 글로벌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친환경, 고효율의 혁신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