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4분기 실적 모멘텀 발현…목표가↑"-이베스트투자證
"인크로스, 4분기 실적 모멘텀 발현…목표가↑"-이베스트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5일 인크로스에 대해 4분기 실적 모멘텀 발현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3만2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현용 연구원은 "인크로스가 주력으로 영위하는 온라인 렙 비지니스와 애드네트워크 사업이 계절적 성수기인 4분기를 앞두고 실적 기대감과 투자심리가 동반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며 "최대 성수기인 4분기의 경우 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3% 상승한 46억원으로 전망된다"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인크로스의 지난해 2분기부터 최근 4분기 영업이익률은 28.3%에서 33.7%사이에 위치해 30% 전후에서 안정적으로 고마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NHN엔터테인먼트와의 중장기적 시너지 효과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기존 사모펀드에서 신규 NHN엔터테인먼트로 최대주주 변경이 완료된 이후 올해가 사실상 NHN엔터테인먼트 그룹 편입효과가 본격화되는 원년"이라며 "캡티브 최대주주 확보로 온라인 렙 시장 내 3위 지위(1위 KT계열 나스미디어, 2위 CJ계열 메조미디어)가 더욱 공고해지는 한편 애드네트워크를 비롯한 신사업의 공격적인 확장도 가능해졌다"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인크로스는 플랫폼에서 매체로 사업영역 확장 효과가 본격화 되고 있고, 단기 실적 모멘텀도 성수기인 4분기를 향해 발현될 가능성이 높다"며 "인크로스가 1분기말 현재 순현금 236억원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 규모에 비해 우량한 재무구조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