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초청 감사행사 진행
LG전자, 인도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초청 감사행사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정수기 선물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 부사장이 한국전쟁 참전용사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사진=LG전자)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 부사장이 한국전쟁 참전용사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가 6·25전쟁 발발 68주년을 앞두고 인도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 전했다.

LG전자는 지난 23일 인도 델리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신봉길 인도 대사 등 50여 명을 초청해 감사장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참전용사와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정수기 등을 선물했다.

인도는 공기 오염이 심한 세계 10대 도시에 9개 도시가 포함될 정도로 환경이 열악하고 특히 식수 공급과 위생도 좋지 않은 점을 고려해 건강관리가전을 선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모든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 공기청정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제품이다. LG퓨리케어 정수기는 LG전자의 차별화된 필터를 적용해 열악한 인도 식수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4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도 한국전쟁 참전용사 186명에게 후원금과 패딩점퍼를 전달한 바 있다. 에티오피아의 큰 일교차와 난방 시설이 부족한 상황을 고려해 참전용사들에게 임직원들이 준비한 패딩점퍼를 선물했다.

인도는 한국전쟁 당시 의료지원부대, 포로감시부대 등 총 6000명 이상을 한국에 파병했다. 현재 한국전쟁 참전협회는 인도 정부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생존한 참전용사 6명 외에 미망인 및 후손을 포함한 31명이 가입해 있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부사장)은 "인도 참전용사의 용기와 희생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