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불법고용 혐의' 이명희 구속영장 또 기각
'외국인 불법고용 혐의' 이명희 구속영장 또 기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 "구속 수사 필요성 인정하기 어려워"
직원들에게 폭행과 폭언을 행사하는 등 이른바 '갑질' 의혹이 불거진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이 28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사진=김혜경 기자)
직원들에게 폭행과 폭언을 행사하는 등 이른바 '갑질' 의혹이 불거진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이 지난달 28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사진=김혜경 기자)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외국인 가사도우미를 불법 고용한 혐의로 이명희(69) 전 일우재단 이사장에게 청구된 구속영장이 또 다시 기각됐다. 

20일 이 전 이사장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서울중앙지법 허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혐의의 내용과 현재까지의 수사진행 경과에 비춰 구속 수사할 사유나 필요성,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면서 영장 기각 사유를 밝혔다. 

출입국 당국에 따르면 이 전 이사장은 필리핀인을 일반연수생 비자(D-4)로 위장해서 입국시킨 뒤 평창동 자택 가사도우미로 고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외국인이 국내에서 가사도우미로 일하기 위해서는 재외동포(F-4) 또는 결혼이민자(F-6) 신분이어야 한다.

앞서 지난 18일 서울중앙지검 외사부는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이민특수조사대가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로 신청한 이 전 이사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전 이사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4일에도 중앙지검 형사 3부는 폭행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이 기각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