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지역 청소년 건강한 성장 돕는다
한화시스템, 지역 청소년 건강한 성장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저소득층 고등학생 지원 교육 사업 '위-위드' 진행
한화시스템이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지역 내 저소득층 고등학생 지원사업인 '위-위드(We-With)'를 진행했다.(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이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지역 내 저소득층 고등학생 지원사업인 '위-위드(We-With)'를 진행했다.(사진=한화시스템)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화시스템은 구미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구미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구미종합사회복지관과 지난 4월 지역 인재 양성과 저소득층 고등학생을 지원하는 '위-위드'(We-With)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한 바 있다.

한화시스템은 이 협약에 따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구미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생 30여명을 선정하고, 지난 15일 퀴즈를 풀며 통일 한반도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디스커버리 한반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선정된 학생들은 올해 말까지 월 1회씩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한화시스템 직원들은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학생들에 대한 멘토링 역할을 맡는다.

프로그램은 △나라 사랑 체험과 통일관 교육이 담긴 '국가관 함양 활동' △참가 학생들 개별 관심사와 역량을 반영한 '특기 적성활동' △대학진학용 교과의  예·복습을 돕는 '학습지원활동'등 3분야로 실시될 예정이다.

김영호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장은 "향후에도 한화시스템은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경제적인 부담에 벗어나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후원 방안을 검토해 실행하겠다"며 "직원들과 함께 하는 위-위드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바른 성장으로 이끄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