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7 씽큐' 붐박스 부스터 제작 경연대회 개최
LG전자, 'G7 씽큐' 붐박스 부스터 제작 경연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금 500만원, LG 그램 15, LG 시네빔 등 푸짐한 경품…8월 10일 당선작 발표
LG전자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의 '붐박스 스피커'를 알리기 위한 이색 경진대회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의 '붐박스 스피커'를 알리기 위한 이색 경진대회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전자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의 '붐박스 스피커'를 알리기 위한 이색 경진대회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붐박스 스피커'는 스마트폰 후면 전체를 진동시키는 LG G7 씽큐의 독자기술로 공명(共鳴)할 수 있는 물체와 닿으면 중저음 사운드가 증폭되는 특징이 있다.

붐박스 부스터는 LG G7 씽큐의 붐박스 스피커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스피커를 말하며, 고객들도 주변 사물을 이용해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내달 23일까지 진행된다. 응모자는 붐박스 부스터를 만들어 시연하는 영상을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입상자에게는 현금 500만원(1등), LG 프리미엄 노트북 '그램 15'(2등), LG 프로젝터 '시네빔'(3등) 등이 제공된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8월 10일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평가기준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지 △사운드를 얼마나 증폭시키는지 △디자인이 얼마나 독창적인지 등이다. LG G7 씽큐는 붐박스 부스터의 재질, 모양에 따라 다양한 음색을 내기 때문에 응모자는 이 같은 요소들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조화롭게 표현할수록 좋은 평가를 얻게 된다.

심사위원진은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한국방송장비산업진흥협회장 김재평 대림대학교 교수, 수제 하이엔드 스피커 제작자 한성재 장인, 국내 최초로 더블베이스를 만든 김신석 현악기 제작 마에스트로, 세계적 산업디자이너 토마스 파히트너 등이 심사를 맡아 각각 음악성, 심미성, 실용성 등을 살핀다.

한웅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붐박스 부스터 경연대회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별도 스피커 없이도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LG G7 씽큐의 강점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최근 붐 유어 사운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심사위원 3명이 각자의 철학을 담은 붐박스 부스터의 제작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성재 장인은 골판지 소재로 실내에 놓고 쓸 수 있는 스탠딩 스피커를 만들었다. 토마스 파히트너는 동(銅) 판과 나무를 활용, 모더니즘 미학을 접목한 붐박스 부스터를 선보였다. 또 김신석 마에스트로는 현악기의 울림통 원리를 활용한 목재(木材) 붐박스 부스터를 공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