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카카오뱅크, IT 기반 체험형교육 '빅게임' 공동개최
은행연-카카오뱅크, IT 기반 체험형교육 '빅게임' 공동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앞줄 왼쪽부터)김혜경 은행연합회 상무, 박진숙 서울여상 교장, 최형재 서울여상 교감,한국카카오은행 이수영 전략파트장)이 금융빅게임 시작에 앞서 서울여상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행연합회)
(사진 앞줄 왼쪽부터)김혜경 은행연합회 상무, 박진숙 서울여상 교장, 최형재 서울여상 교감, 이수영 한국카카오은행 전략파트장이 금융빅게임 시작에 앞서 서울여상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행연합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은행연합회와 한국카카오은행은 14~15일 이틀간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IT기반의 체험형 교육인 금융빅게임('더 로스트 시티')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융빅게임은 은행연합회가 201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체험 중심'의 금융교육으로 참여자가 직접 가상현실의 주인공이 돼 경제활동과 금융거래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된 태블릿PC를 통해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자금이체, 대출, 원리금 상환, 금융사기 대처 등 금융을 배울 수 있다.

한국카카오은행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교육은 미래 금융소비자인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융 정보를 반영해 소개할 예정이다.

은행연합회는 참가 학생들은 비대면 금융거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중요 내용을 퀴즈 형식으로 구성했다.

또 금융정보의 관리·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금융사기 발생시 대처 방안 등 현실에서 마주칠 수 있는 상황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 했다.

김혜경 은행연합회 상무는 "금융빅게임을 통해 경제활동과 금융거래를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일상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의 중요성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수영 한국카카오은행 전략파트장은 "금융과 정보통신기술(ICT)의 만남으로 새로운 변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모바일 세대인 여러분도 이번 빅게임을 통해 자연스레 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과 경험을 쌓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