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취약계층에 친환경가구 지원
한샘, 취약계층에 친환경가구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와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업무협약…여성가장 가정 주거환경 개선도
한샘 신입사원들이 사회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기 위해 방 청소를 하고 있다. (사진=한샘)
한샘 신입사원들이 사회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기 위해 방 청소를 하고 있다. (사진=한샘)

[서울파이낸스 김태희 기자]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올해도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는다. 11일 한샘은 지난 8일 환경부와 사회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밝혔다. 환경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취약계층의 실내 주거환경을 진단하고 개선해주는 사업에 힘을 보태기로 약속한 것이다.

2015년 이 사업에 동참한 한샘은 현재까지 총 300여 가정을 상대로 아토피, 천식 등 환경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가구를 교체해줬다. 올해는 저소득 한부모가정 중 실내 환경이 열악한 곳을 선정해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가구를 후원한다. 

이주영 한샘 대외협력실장은 "올해도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에 참여하게 돼 뜻 깊다. 환경성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샘 역시 유해물질 걱정 없는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샘은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인류발전에 공헌'이라는 사명에 걸맞게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까지 아이가 있는 가정이나 시설을 지원했다. 올해부터는 여성가장 가정의 부엌·아동용 가구를 바꿔줄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