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모터쇼] 제네시스 브랜드, '에센시아 콘셉트' 아시아 첫 선
[부산모터쇼] 제네시스 브랜드, '에센시아 콘셉트' 아시아 첫 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극의 디자인과 기술력 담아 평범함 거부···차량 동력 성능 고려한 디자인 구현
제네시스 브랜드가 7일 아시아 지역 최초로 공개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Essentia Concept)' 모습 (사진=권진욱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7일 아시아 지역 최초로 공개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Essentia Concept)' 모습 (사진=권진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부산) 권진욱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7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18 부산모터쇼' 언론공개 행사를 통해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Essentia Concept)'를 아시아 지역에 최초 공개했다.

에센시아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처음으로 선보인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로,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세련되게 재해석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향후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될 미래 기술력의 비전을 보여주는 차다.

에센시아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생각하는 진정한 GT의 기본 콘셉트를 표현한 차량으로 궁극의 제네시스 디자인과 기술력을 담아 평범함을 거부하고 그 이상에 도전하는 콘셉트카다.

에센시아 콘셉트는 긴 보닛과 슬릭한 스웹백(swept-back) 스타일의 전통적인 GT 차량 디자인을 따르고 있으며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철학을 녹여냄과 동시에 차량의 동력 성능을 고려한 디자인을 구현해냈다.

에센시아 콘셉트의 디자인은 차량의 역동적인 비율 구현을 통한 심미적인 측면과 공력 개선이라는 양립이 어려운 두 가지 조건의 점점을 찾기 위한 노력을 통해 탄생했다.

전면부는 보다 진보된 형태의 제네시스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과 함께 포뮬러1 경기 차량 디자인의 특징인 노스 콘(nose cone) 스타일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어드밴스드 탄소 섬유 섀시를 통해 구현된 안이 보이는 후드가 특징이다. 특히 각각 4개의 LED로 구성된 직선형 쿼드 램프는 프런트 휠 뒤편까지 이어져 섀시를 감싸 에센시아 콘셉트만의 독특한 감성을 표출하며 에어 아웃렛은 프런트 휠 뒤편에 위치하도록 디자인됐다.

버터플라이 도어 개폐 방식이 적용돼 운전자가 쉽게 차량에 타고 내릴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센서가 부착된 B필라에서 운전자의 생체 정보 인식을 통해 차량의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됐다.

후면부는 공력 개선을 위해 트렁크 리드까지 툭 떨어지는 에어로 다이내믹한 컷-오프 스타일로 디자인됐으며 리어램프 역시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직선형 쿼드 램프가 적용됐다.

사진=권진욱 기자
사진=권진욱 기자

에센시아 콘셉트의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와 자동차의 연결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디자인됐으며 전반적으로 장식을 줄인 절제미와 고도의 기술이 적용된 미래지향적 느낌을 준다.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센터 터널에 고압 전기 배터리팩을 I자 형태로 배치해 전고를 최대한 낮춘 GT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 및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특히 제로백 3초대라는 스포츠카 수준의 주행성능 비전을 담았으며 인공지능(AI), 각종 커넥티비티 기술을 적용해 제네시스만의 럭셔리 전기차 쿠페의 비전을 제시한다.

향상된 V2X 통신을 통해 교통체증 및 위험 상황을 피해갈 수 있는 최적을 경로를 설정해 줄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성향을 분석해 주행 특성부터 시트 포지션, 엔진 사운드 등을 자동으로 설정해 운전자에게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해 전달한다.

에센시아 콘셉트는 음성 인식 기술에 기반을 둬 운전자와 자동차와의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제네시스 인텔리전스 어시스턴트 기능을 통해 운전자가 음성을 통해 차량의 전체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 비전을 제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맨프레드 피츠제럴드(Manfred Fitzerald) 제네시스사업부장 부사장과 루크 동커불케(Luc Donkerwolke) 디자인 담당 부사장이 직접 나와 ‘에센시아 콘셉트’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제네시스의 다양한 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은 "제네시스는 고급 자동차 브랜드로서 모두가 열망하고 선망하는 자동차르 선보임으로써 사람들의 삶에 활력과 영감을 불어넣고자 한다"며 "고객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음식, 문화, 스포츠 등 전 방위적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활동을 추진,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문화와 전통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