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회장 "스마트 R&D 통해 디지털에 강한 LS로 탈바꿈해달라"
구자열 회장 "스마트 R&D 통해 디지털에 강한 LS로 탈바꿈해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엠트론 트랙터 사업 현황 점검 및 기술협의회 진행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지난 5일 LS엠트론 전주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생산라인의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사진=LS그룹)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지난 5일 LS엠트론 전주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생산라인의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사진=LS그룹)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스마트 연구개발(R&D)을 통해 디지털에 강한 LS로 탈바꿈해달라"고 주문했다.

LS그룹은 지난 5일 구 회장이 이학성 (주)LS 사장, 김연수 LS엠트론 사장 등 주요 계열사 최고기술책임자(CTO) 10여 명과 LS엠트론 전주사업장을 방문해 트랙터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그룹 연구·개발(R&D) 전략과 디지털 대응 현황을 점검하는 기술협의회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구 회장은 이날 계열사 CTO들이 준비한 전략 과제를 보고 받은 후 "R&D와 생산 현장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R&D 스피드업(Speed-Up)'과 '디지털 전환'이 가까운 미래에 실현될 것이란 가능성을 봤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 회장은 지난해부터 LS전선 구미사업장, LS산전 청주사업장, E1 여수기지 등 주요계열사 사업장에서 열린 기술협의회에 참석해 그룹의 R&D 전략과 현황 등을 직접 챙기고 있다고 LS그룹 측은 설명했다.

구 회장은 평소 "기업 간 거래(B2B)기업의 핵심이자 출발점은 R&D를 통한 기술 경쟁력에 있다"면서 지난 2015년부터 'R&D Speed-Up'과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강력히 추진하며 그룹의 미래상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에 따라 LS산전, LS-니꼬(Nikko)동제련 등 계열사들은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생산 효율을 최적화하는 스마트팩토리 구축하고 있다.

LS전선은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재고 관리 시스템 사업을 추진하는 등 계열사별로 디지털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