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모바일 RPG '오버히트' 일본 정식 출시
넥슨, 모바일 RPG '오버히트' 일본 정식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나리오·캐릭터 등 고유 특징 살린 현지화 작업 진행
넥슨은 29일 자사의 모바일 RPG '오버히트'를 일본 시장에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정식 출시했다. (사진=넥슨)
넥슨은 29일 자사의 모바일 RPG '오버히트'를 일본 시장에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정식 출시했다.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은 29일 자사의 모바일 RPG '오버히트'를 일본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버히트는 지난해 11월 국내 정식 출시된 모바일 RPG 게임이다. 140종에 이르는 8등신 고품질 캐릭터와 정교하고 화려한 스킬 모션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국내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 구글플레이 매출 3위까지 기록했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넥슨은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별도 개발 조직과 운영 인력 등을 구성하고, 게임 내 시나리오 및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저 성향에 맞게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앞서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에 50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지난 28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넥슨은 향후 전작 '히트(HIT)'에서도 열연을 펼친 일본 인기 배우 '쿠보타마사타카'를 기용한 TV CF를 공개하는 것을 비롯해 '이시카와카이토', '우치다 사이' 등 유명 성우들의 사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규모 론칭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